본문 바로가기

영어

Microsoft Bing 으로 공부하기 -펜싱- 앙가드

728x90

"En garde"는 펜싱에서 사용되는 프랑스어 표현으로, 공격이나 결투의 시작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말 그대로 "경고"를 의미하며, 방어 또는 공격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경고는 누군가에게 위험이나 위협을 경고하기 위해 말할 수도 있습니다.

 

경계 위치는 사용된 무기의 종류(꽃, 검 또는 검)와 사용된 펜싱 스타일(고전적, 현대적 또는 역사적)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앞발을 무기 측면에, 뒷발을 첫 번째에 수직으로 배치하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다음 팔을 뻗은 상태로 무기를 앞에 두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흉상은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시선을 상대방에게 고정시켜야 합니다.

 

펜싱은 앞뒤로 쉽게 움직이며 상대방의 타격에 대비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해 펜싱의 기본입니다. 팔과 다리 사이의 적절한 조정과 호흡과 리듬의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신감, 집중력, 규칙 준수 등을 표현하는 정신적 태도가 중요합니다.

 

펜싱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일련의 규칙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펜싱 안전 규칙 중 일부는 적절한 복장 착용, 무기를 아래로 향하게 유지, 다른 사람들을 향해 무기를 향하게 유지, 무기를 들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엔가르드 라인에서 인사하는 것입니다. 펜서들은 경기 시작과 끝에서 서로와 심판에게 경례해야 하며, 이를 하지 않으면 점수 손실(승자) 또는 정지(패자)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상대방을 공격하여 점수를 획득합니다. 펜싱 경기는 1.5m에서 2m 넓이, 14m 길이의 스트립 또는 피스테에서 진행되며, 경기 시작 시 펜서들이 서는 엔가르드 라인은 중앙에서 2m 떨어진 양쪽에 있습니다.

 

현대 펜싱에는 세 가지 종목이 있습니다. 페도, 에페, 사브르입니다. 각 종목은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종류의 블레이드를 사용하며, 각각의 규칙을 따릅니다. 대부분의 경쟁 펜서들은 한 종목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펜싱은 칼의 역사와 같이 오래되었으나, 현대적 펜싱경기의 발전은 1536년에 미켈레 마르초, 1553년에 카밀로 아그리파 등이 경기규칙을 정하여 무거운 전투양식의 장비를 제거하고 칼을 가볍게 하며 베기 기술에 찌르고 막고 반격하는 기술을 체계화한 때부터입니다. 특히 1567년 프랑스의 샤를 2세에 의하여 이 규칙에 따른 시합이 허용되면서 급속도로 발전하였습니다. 17세기 초에 크리스티앙 4세에 의하여 현대 펜싱의 기초가 확립되었으며, 이후 18세기에는 기술적인 펜싱이 성립되었습니다. 18세기에는 상류사회 교양의 하나로 실전적이고도 기술적인 펜싱이 요구되었습니다.

 

펜싱은 칼의 역사와 같이 오래되었으나, 현대적 펜싱경기의 발전은 1536년에 미켈레 마르초, 1553년에 카밀로 아그리파 등이 경기규칙을 정하여 무거운 전투양식의 장비를 제거하고 칼을 가볍게 하며 베기 기술에 찌르고 막고 반격하는 기술을 체계화한 때부터입니다. 특히 1567년 프랑스의 샤를 2세에 의하여 이 규칙에 따른 시합이 허용되면서 급속도로 발전하였습니다. 17세기 초에 크리스티앙 4세에 의하여 현대 펜싱의 기초가 확립되었으며, 이후 18세기에는 기술적인 펜싱이 성립되었습니다. 18세기에는 상류사회 교양의 하나로 실전적이고도 기술적인 펜싱이 요구되었습니다. 에 따르면, 검술은 검을 사용하는 전투이고, 펜싱은 방어를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입니다. 검술에서는 기술이나 규칙에 대한 문제가 없습니다. 반면, 펜싱은 올바른 기술의 표시를 중심으로 하는 규칙 기반의 스포츠입니다. 펜싱은 방어를 중심으로 하며, 목표는 검의 끝으로 상대방을 맞추어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펜싱은 참가자들이 따라야하는 규칙에 따라 지도되며, 펜서들이 입어야하는 교복과 관련 장비가 있습니다.

 

펜싱에서 사용하는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혜부를 보호하는 자켓

흉갑

칼을 쥐는 쪽의 손을 보호하는 장갑

하의

펜싱 보호 장비는 검술의 장비와는 다르게, 칼을 가볍게 하고 베기 기술에 찌르고 막고 반격하는 기술을 체계화한 규칙 기반의 스포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