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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시그램 빌딩은 뉴욕시 맨해튼 미드타운에 있는 52번가와 53번가 사이의 375번지 파크 애비뉴에 있는 고층 건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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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램 빌딩은 뉴욕시 맨해튼 미드타운에 있는 52번가와 53번가 사이의 375번지 파크 애비뉴에 있는 고층 건물이다.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헤, 필립 존슨, 엘리 자크 칸, 로버트 앨런 제이콥스가 설계한 이 탑은 높이 155피트(157m)에 38층이다.1958년에 완공된 공용 광장이 있는 인터내셔널 스타일 빌딩은 처음에는 캐나다 증류업체인 씨그램사의 본사 역할을 했다.

 

시그램 CEO인 사무엘 브론프만의 딸인 필리스 램버트는 시그램 빌딩의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이는 기능주의적 미학의 한 예로서 기업 현대 건축의 두드러진 예다.문츠 금속으로 만든 청동과 수평 스판드레를 수직 멀리온으로 한 유리 커튼월이 건물 외관을 형성하고 있다.파크 애비뉴를 마주보고 있는 분홍색 화강암 광장에는 두 개의 분수대가 있다.광장 뒤편에는 광장과 비슷한 디자인의 높은 엘리베이터 로비가 있다.원래 가장 낮은 층에는 포시즌스와 브래지어리 식당이 들어 있었는데, 그릴과 풀 식당, 랍스터 클럽으로 각각 대체되었다.상층부에는 모듈식 건축의 사무실 공간이 있다.

 

씨그램은 1954년 7월 파크 애비뉴의 상업지구에 본사 건설을 발표하면서 이 건물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램버트가 페레이라 & 럭맨의 독창적인 디자인에 반대하자, 미스는 그해 11월 건축가로 선정되었다.1955년 말 착공해 1958년 완공됐지만 1959년까지는 정식 입주증서가 발급되지 않았다.1979년 미국 교원보험연금협회가 이 건물을 매입했고, 2001년까지 시그램의 본사로 남아 있었다.2000년 이후, Aby Rosen의 RFR Holding LLC는 Seagram Building을 소유하고 있다.

 

문을 열자마자, 시그램 빌딩은 그것의 구조로 널리 찬사를 받았다.뉴욕 타임즈에 "뉴욕에서 가장 많이 복사된 건물" 중 하나로 묘사된 시그램 빌딩은 전 세계의 다른 건물들의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다.뉴욕 시 내에서, 시그램 빌딩은 개발자들이 건물 밖의 광장을 포함하는 대가로 추가 층 면적을 건설할 수 있도록 하는 구역 지정 조례인 1961 조닝 결의안에 영향을 주었다.1989년 뉴욕시 랜드마크 보존위원회는 시그램 빌딩의 외부, 로비, 더 포시즌스 레스토랑을 공식적인 도시 랜드마크로 지정했다.이 건물은 2006년에 국가 사적지에 추가되었다.

 

시그램 빌딩은 맨해튼 미드타운에 있는 52번가와 53번가 사이의 동쪽에 있는 375번 파크 애비뉴에 있다.이 건물은 원래 앵커 세입자인 캐나다의 대기업 시그램에 공식적으로 이름이 붙여진 적이 없으며 법적으로 주소로만 알려져 있다.이 땅은 남쪽으로는 52번가에 295피트(90m), 서쪽으로는 파크 애비뉴에 200피트(61m), 북쪽으로는 53번가에 302피트(92m)의 전면을 갖고 있다.그 부지는 동쪽으로 경사져 있다.

 

53번가 쪽에는 이스트53번가 100번가와 마주보고 있는 폭 2.1m의 골목길이 있는데, 이 골목은 지형의 불규칙함에도 불구하고 시그램 빌딩이 대칭을 유지할 수 있다.그 밖에 남쪽으로는 52번가를 가로지르는 345개의 파크 애비뉴, 북쪽으로는 53번가를 가로지르는 399개의 파크 애비뉴, 파크 애비뉴와 53번가를 대각선으로 가로지르는 레버하우스, 서쪽으로는 파크 애비뉴를 가로지르는 라켓과 테니스 클럽 등이 있다.또 렉싱턴 애비뉴와 씨티그룹센터 599개소는 물론 뉴욕시 지하철의 렉싱턴 애비뉴/51번가 역(6, <6>, E, M열차가 운행)도 동쪽으로 1블록도 채 안 되는 렉싱턴 애비뉴에 있다.

 

19세기 후반에 시그램 빌딩의 부지에는 스타인웨이 & 선즈 피아노 공장과 벽돌 또는 브라운스톤 연석이 포함되어 있었다.파크 애비뉴 철도 노선은 1900년대까지 파크 애비뉴의 한복판에서 오픈 컷으로 운행되었다.20세기 초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건설이 이 선을 덮으면서 주변 지역인 터미널 시티의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인접한 파크 애비뉴는 피아노 공장 부지에 몬타나 아파트 등 고급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부유한 동네가 되었다.대체로 상업적인 국제 스타일의 고층 건물들은 1950년대와 1960년대 동안 파크 에비뉴의 많은 주거용 건물들을 대체했다.이 초고층 건물들은 시그램 빌딩, 레버 하우스, 유니온 카바이드 빌딩, 펩시콜라 빌딩을 포함했다.1950년대 초 시그램 부지가 모였을 때 몬타나 아파트와 4개의 작은 연립주택과 아파트 건물이 들어 있었다.

 

건축

독일계 미국인 건축가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가 시그램 빌딩을 인터내셔널 스타일(International Style)로 설계했으며 필립 존슨이 공동 건축가, 엘리 자크 칸과 로버트 앨런 제이콥스가 보조 건축가로서 제휴했다.이 건물의 설계에는 기계 엔지니어인 자로스, 바움 & 볼레스, 구조 엔지니어인 세버드 엘슈타트 크루거, 전기 엔지니어 클리프톤 E를 포함한 수많은 컨설턴트가 참여했다.스미스; 조명 컨설턴트 리처드 켈리; 음향 컨설턴트 볼트-베라넥 & 뉴먼; 그래픽 컨설턴트 일레인 루스티그; 조경 건축가 찰스 미들레어와 칼 린.

 

브론프만 가문 출신으로 새뮤얼 브론프만 시아그램 최고경영자(CEO)의 딸인 필리스 램버트는 미스에 예산을 투입하지 않았다.램버트는 시그램 빌딩이 "모든 사람의 일, 자기 일, 계약자 일, 그리고 미스의 일에서 가장 큰 영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설계자들은 이러한 기술혁신이 기존 제품보다 개선될 수 있다고 믿는 경우 새롭거나 재설계된 재료를 사용했다.이 디자인은 청동, 트라베틴, 대리석을 포함한 값비싼 고급 재료를 사용했다.존슨이 감독하는 호화로운 인테리어는 겉모습과 결속력이 보장되도록 설계되었다.시그램 빌딩은 압출된 청동을 전면으로 사용한 세계 최초의 오피스 빌딩이자,전면 높이의 판유리창이 있는 뉴욕시 최초의 초고층 빌딩이었다.

 

형태

Seagram Building은 그 부지의 절반을 차지하고 Park Avenue의 뒤쪽으로 27m 떨어진 곳에 있다.[a]이 건물의 주요 부분은 38층 슬라브 위에 기계적인 스토리를 얹은 것으로, 어떠한 장애물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슬라브는 지상 515피트(157m) 높이까지 올라간다.[b]계획대로, 슬래브는 95 X 145 피트(29 X 44 m)로 측정되었다.슬라브의 동쪽 끝을 따라 비상 출구 계단이 있는 좁은 축이 있는데, 이 축을 "스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건물 골조의 일부를 이루는 척추에는 610층 화장실과 위 사무실이 있다.

 

메인 슬라브 동쪽에는 52번가와 53번가를 마주보고 있는 두 개의 5층짜리 날개가 있다.날개 사이의 10층 중앙 부분은 때로 "거품"으로 특징지어진다.계획대로, "버슬"은 90 X 85 피트(27 X 26 m)인 반면, 날개는 90 X 200 피트(27 X 61 m)로 측정되었다.1955년 4월판 건축포럼은 건물 매스의 상대적인 단순성을 "불복건물이지만 모두 후퇴한 건물"이라고 묘사했다.

 

플라자

Looking toward the southeast within the building's plaza. There is a fountain at the left center.

남동쪽을 바라보는 파크 애비뉴에서 바라본 광장

시그램 빌딩 서쪽에는 수영장과 녹지가 있는 분홍색 화강암 광장이 있다.광장은 파크 애비뉴의 보도 높이 위로 약간 올라가 있으며, 파크 애비뉴 프런티지 중앙에서 3계단이 이어진다.낮은 화강암 옹벽이 계단 양쪽으로 이어져 있으며, 52번가와 53번가까지 뻗어 있으며, 그 건물 옆을 끼고 있다.샛길 옹벽 꼭대기에는 대리석 뚜껑이 있다.52번가와 53번가의 옹벽 동쪽 끝에는 가로에서 로비로 이어지는 화강암 층계가 있는데, 위로는 트라바틴 캐노피(tranvertine canopies)이다.옆길의 파라펫은 각각 3.75피트(1.14m) 너비 180피트(55m) 길이로 40조각의 녹색 이탈리아 대리석으로 만들어졌다.

 

광장은 주로 북서쪽과 남서쪽 모퉁이에 직사각형 모양의 웅덩이가 배치되어 대칭이다.남쪽 수영장에는 청동 깃대가 있는데, 이는 디자인의 대칭에서 유일하게 벗어난 것이다.수영장의 수위가 광장 수위 바로 밑이다.두 수영장 중앙에 있는 분수 제트기의 군집은 원래 설계의 일부가 아니다.이 수영장은 너비 14m, 길이 21m로 2시간 30분마다 재순환되는 6만 갤런의 미국 갤런(23만 l; 5만 imf gal)의 물을 포함하고 있다.초기 계획은 그 광장에 추상적인 조각품들을 배치하는 것이었다.미즈는 조각가를 찾을 수 없을 때 이것을 포기했다. 그는 그가 그 경치에 맞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느꼈다.두 수영장 동쪽에는 담쟁이덩굴과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다.이러한 심는 침대는 1959년 11월 이전에 울어대는 벌들이 있었는데, 그 때 그들은 더 단단한 은행나무로 대체되었다.광장에는 빙하가 쌓이지 않도록 난방시설이 갖춰져 있다.건물이 완공되면 광장의 표면은 매일 청소기로 진공 청소해야 했다.

 

이 광장은 건축에서부터 도시 녹지 공간뿐만 아니라 관심의 대상이었다.건축평론가 루이스 뭄포드는 광장에 대해 "몇 걸음만 가면 한 사람이 길 밖으로 완전히 들어올려져서 마치 긴 계단을 오른 듯한 착각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그 단순함에서, 이 광장의 디자인은 건축 작가 로버트 A. M. 스턴이 축제성으로 알려진 록펠러 플라자 30 앞에 있는 채널 가든과 현저한 대조를 이루었다.

 

파사드

View from Park Avenue into the lobby at night

로비 및 파사드의 야경

슬라브의 북쪽 끝, 남쪽 끝, 서쪽 끝은 광장을 뒤덮고 있으며, 입구 앞에 아케이드를 형성하고 있는 청동색 옷을 입은 기둥으로 받쳐져 있다.각 기둥은 가로 3피트 세로 3피트(세로 0.91m), 세로 2층 높이로 되어 있다.아케이드의 천장은 세라믹 타일 표면 안에 움푹 들어간 조명 설비를 갖추고 있다.오락실 뒤편 1층 벽면에는 전면 높이의 유리 판이 들어 있다.아케이드 위, 건물의 서쪽 면에는 문츠 금속으로 만든 마크가 있고, 움푹 들어간 조명이 있다.1층 아래인 52번가와 53번가의 날개 밑부분은 화강암으로 덮여 있고 식당 출입구와 내부 술집 공간이 있다.양 날개의 동쪽 부분에는 차고문이 있고, 53번가 날개의 동쪽 벽은 벽돌로 되어 있다.52번가 동편에는 메인 로비를 우회해 그릴앤풀 레스토랑으로 통하는 출입구가 있다.53번가 브래서리 식당에도 비슷한 입구가 있다.

 

커튼월은 낮은 층 위쪽에서 시작하여 황회색으로 채색된 비구조 유리벽으로 구성되어 있다.유리 패널은 약 12만2천 평방 피트(1만1,300m2)를 덮고 열과 눈부심에 내성이 있도록 설계되었다.창문은 영구적으로 밀폐돼 있고 탑은 차질 없이 솟아 있기 때문에 씨그램 빌딩의 창 세척팀은 표준 윈도우 워싱 장비를 사용할 수 없었다.따라서 한 번에 6개의 창기둥을 덮는 가로 27피트(8.2m)의 데크가 설치된 맞춤형 공압 비계를 설치했다.각각의 창문 뒤에서 미스는 창문 블라인드가 그려질 때 불규칙성을 피하려고 애썼다.그 결과 이 건물은 45도 위치에 슬래트가 각진 창문블라인드를 사용해 블라인드를 완전개방, 중간개방, 완전폐쇄 등 3개 위치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파크 애비뉴와 52번가를 가로지르는 메인 슬라브

전면은 청동장군이 제조한 청동 1500mt(길이 1500t, 단거리 1700t)의 청동을 사용했다.유리 창은 I빔의 4.5x6인치(110x150mm) 돌출로 만들어진 수직 청동 멀리온 내에 설치된다.청동 멀리온은 정면 부분을 가로 30피트(9.1m) 크기의 베이나 기둥 사이의 수직 공간으로 분리한다. 각 베이는 층당 5개의 창을 가지고 있다.멀리언의 상단과 하단이 테이퍼로 되어 있어 교차점이 드러난다.Seagram Building의 멀리온은 미학만을 위한 것이므로 열팽창과 수축에 취약하다.청동 장군은 건물이 완공될 때 변색을 막기 위해 1년에 두 번 비누, 물, 레몬 오일로 정면을 닦아야 할 것이며, 이 작업은 창문 닦는 비계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문츠 금속으로 만들어진 스판드렐은 각 층의 창문을 수평으로 분리해 구리와 비슷한 외관을 준다.1956년 풍동에서 시험한 샘플 파사드 구간은 시속 100마일(160km/h)의 바람에도 내성이 있었다.

 

슬라브 전면의 디자인은 날개와 "거품"으로 운반된다.슬래브 동쪽에 있는 "스핀"은 콘크리트로 만든 전단벽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리 대신 뱀 대리석 판넬로 덮여 있다.커튼월 전면은 평방피트당 18달러(190/m2)로 2020년에는 평방피트당 126달러(1,360/m2)에 해당한다.38층 위에는 루버 스크린이 달린 3중 높이의 기계 이야기가 있다.

 

특징들

상부 구조물은 콘크리트와 석고로 덮인 강철 프레임이다.당시 미국 건축 법규는 모든 구조용 강철을 콘크리트와 같은 내화재로 덮을 것을 요구했는데, 이는 부적절하게 보호되는 강철 기둥이나 빔이 밀폐된 화재에서 부드러워지고 고장날 수 있기 때문이다.콘크리트 코어 전단벽은 17층까지 상승하고, 대각선 코어 브레이싱은 전단 트러스를 가진 29층까지 확장된다.구조 시스템에는 중심부가 27.75피트(8.46m) 떨어져 있는 강철 기둥도 포함된다.씨그램 빌딩의 난방 및 냉방 시스템은 20층 및 그 아래 모든 층을 서비스하는 지하실과 21층 및 그 위 모든 층을 서비스하는 지붕 유닛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전기, 전화, 폐쇄회로 텔레비전 케이블과 같은 유틸리티용 덕트가 콘크리트 바닥 슬래브에 내장되었다.

 

씨그램 빌딩은 지하 3층을 포함해 84만9,014 평방피트(78,876.0m2)의 내부 공간을 가지고 있다.지하 2층에는 원래 자체 엘리베이터를 통해 로비와 연결되는 150칸 규모의 주차장이 있었다.2020년을 기점으로 이 차고는 35,000 평방 피트(3,300 m2)의 체육관으로 개조되고 있었다.지하실은 또한 1층 거주자를 위한 저장, 적재 플랫폼 및 서비스 구역도 포함하고 있다.

 

이 건물에는 원래 필립 존슨이 디자인한 포시즌스와 브래서리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었다.식당 인테리어는 수많은 예술작품으로 꾸며져 있었다.여기에는 그가 사계절 레스토랑의 손님들을 아프게 하기 위한 의도였다고 주장한 마크 로트코의 시그램 벽화뿐만 아니라 1919년 발렛 루스를 위해 디자인된 파블로 피카소의 그림 커튼 르 트리코른도 포함되어 있다.2017년까지 이 건물에는 메이저 푸드 그룹 소유의 풀, 그릴, 랍스터 클럽 등 3개의 레스토랑이 입주해 있었다.풀 라운지라는 별도의 이벤트 공간이 계속 운영되기는 하지만, 2020년 더 풀풀과 통합되었다.

 

로비

보-아츠 사옥의 디자인과 달리 시그램 빌딩의 로비는 중앙 공간이 부족하여 대신 광장에서 엘리베이터나 식당으로 방문객들을 직접 안내한다.로비는 마치 광장의 연장선인 것처럼 설계되어 있어, 뭄포드가 "밖과 안은 그야말로 똑같다"라고 쓰도록 유도하고 있다.광장과 마주보는 서쪽 구간, 엘리베이터가 있는 중앙 구간, 레스토랑 공간과 마주보는 동쪽 구간 등 세 부분으로 나뉜다.

 

로비 서쪽에는 청동 회전문이 3개 있으며, 청동 기둥 2개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중앙 부분은 4개의 엘리베이터와 계단 외함 내에서 로비의 3분의 1과 서부를 연결하는 3개의 복도로 구성되며, 벽은 트라버틴으로 덮여 있다.각 회랑의 북쪽과 남쪽 벽에는 엘리베이터가 3개 있는데, 총 18개의 엘리베이터가 있다.최북단과 최남단 인클로저에는 광장으로 나가는 방화계단이 있고, 모든 인클로저에는 기계적인 공간과 서비스용 벽장이 있다.엘리베이터 택시 내부에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청동 메시 패널이 있고 천장에는 각 택시를 비추는 흰색 패널이 있다.엘리베이터 문 위에는 문간 소피트에 형광등이 설치되어 있다.로비의 3분의 1 중앙에는 우체통, 스탠드파이프 알람박스, 청동으로 만든 서비스도어가 있다.

 

동쪽 구역에는 북쪽과 남쪽 유리벽 안에 두 개의 회전문이 추가로 있다.교차 패스가 두 개의 문 세트를 연결한다.교차로의 동쪽 벽에는 서비스 도어가 있고, 서쪽 벽에는 엘리베이터 제어판, 소방서 패널, 디렉토리 등이 있다.크로스패스에서 트라베린 스텝 세트가 원래 포시즌스 레스토랑을 구성했던 레스토랑 공간과 연결된다.

 

로비 전체에서 24피트(7.3m) 높이의 천장은 검은색 시멘트와 1인치(25mm×25mm) 회색 유리 모자이크 타일로 만들어졌다.로비 천장 안에 움푹 들어간 것은 조광기가 있는 조명이다.바닥, 벽, 기둥도 트라베린으로 덮여 있다.로비의 외벽에는 청동 멀리온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안에 외부 유리 판이 설치되어 있다.바닥 높이에서 약 42인치(110cm) 높이의 수평 청동봉이 외벽을 둘러싸고 있다.수평 청동봉은 1970년대에 뉴욕 주 건축 규정에 따라 설치되었다.로비에 있는 표지판들은 원래 씨그램 빌딩을 위해 맞춤 제작된 네모난 세리프 폰트로 디자인되었다.

 

그릴과 수영장

재구성 전 사계절 레스토랑의 원래 설계는 사계절 레스토랑 § 디자인을 참조하십시오.

An overview photograph of the Four Seasons Restaurant room with the trees and the pool

더 풀

더 그릴 앤 풀(구 포시즌스 레스토랑)은 로비와 메인 샤프트의 동쪽에 있는 시그램 빌딩의 "거슬"에 있는 2층이다.위층은 로비 바로 위에 있고, 아래층은 52번가와 53번가에 가까운 지상층에 있다.2017년 별도의 음식점으로 문을 열었을 때 그릴은 20세기 중반의 요리를, 풀장은 해산물을 주로 제공했다.구 포시즌즈에서 같은 이름의 객실의 이름을 딴 '그릴 앤 풀'은 로비와 비슷한 디자인 특징을 갖고 있다.트라버틴 벽과 바닥, 회색 유리 모자이크 타일을 사용한 시멘트 천장, 청동으로 된 교각 등이 있다.오리지널 포시즌스에는 현대식 그릴 앤 풀 레스토랑에 보존된 다섯 개의 식당이 있었다.[c]수영장은 1층 북쪽에 있고, 그릴은 남쪽에 있다.그릴 위 발코니에는 두 개의 식당과 풀장 위 발코니가 있다.계단은 그릴룸에서 52번가에 있는 별도의 입구 로비와 포이로 이어진다.

 

그릴과 수영장은 가로 60, 세로 90피트(18, 세로 27m)의 개별 객실이다.주요 객실과 부속 공간은 모두 격자무늬가 있는 백색 알루미늄 패널과 오목한 조명으로 높이 6.1m의 천장을 갖추고 있다.외벽은 유리 커튼월이며, 숨겨진 환기 덕트에 의해 방출되는 공기로부터 물결치는 금속 커튼을 포함하고 있다.그들 사이에 남북으로 뻗어 있는 복도는 동쪽 로비에서 이어지는 계단 꼭대기에 있다.유리벽과 청동 이중문이 복도를 메인 로비에서 분리한다.복도의 북쪽과 남쪽 벽에는 어느 방이나 바깥에 있는 전각으로 통하는 문이 있다.수영장은 가로 20피트 세로 6.1미터의 흰색 대리석 수영장 주위로 중심에 있다.수영장 동쪽에는 계단이 본층 약간 위쪽의 단상에 있는 메자닌과 연결되어 있다.그릴은 북서쪽 모퉁이에 휴게실이 있고 남서쪽 모퉁이에 바가 있었다.두 개의 개인 식당은 메인 그릴 위에 올려진 발코니에 있으며, 별도의 계단으로 접근하고 호두 패널로 된 문으로 메인 그릴과 분리되어 있다.

 

랍스터 클럽

랍스터클럽은 이전에 브라서리가 입주했던 공간 내에 있는 풀룸 바로 아래 53번가의 지상층에 있다.일본 해산물을 취급한다.필립 존슨은 화재로 파손되고 1995년부터 1999년까지 딜러+스코피디오에 의해 재설계된 오리지널 인테리어를 설계했다.2017년 리노베이션 동안, 랍스터 클럽은 피터 마리노에 의해 재설계되었다.

 

입구는 로비로 연결되며, 동쪽으로는 화장실이, 서쪽으로는 외투 수표가, 남쪽으로는 식당이 있다.메인 식당은 계단 세트가 닿는 53번가 로비 약간 위쪽에 있다.로비는 본식당 북쪽 벽에 있고, 부엌과 웨이터의 역은 남쪽 벽에 있다.서벽 중앙의 출입구를 통해 두 번째 식당이 닿는다.남쪽 벽에 있는 문은 로비로 통하는 방화계단으로 통한다.랍스터 클럽의 메인 식당은 밝은 색상의 가구와 장식, 예술가 로라 버그먼이 그린 150개의 드립 페인팅 콘크리트 바닥 타일, 그리고 남벽에 3개의 청동으로 분할된 부스가 있다.식당의 동쪽에 바가 있다.두 번째 식당은 흰색 칸막이 벽과 붉은 테라조 바닥재, 금속 조각품을 갖춘 개인 스위트룸이다.

 

브래서리가 사용했을 때, 포이어에는 돌담이 들어 있었고, 비디오 카메라에는 길에서 들어오는 손님들의 모습이 찍혀 있었고, 모든 고객의 입장을 알리는 LCD 간판이 붙어 있었다.메인 식당은 벽에 합판 판넬이 달려 있었다.서쪽 벽에는 북쪽 구역에 바가 있고 남쪽 구역에는 식당칸이 있었다.바, 알코브, 그리고 두 번째 식당은 카펫이 깔린 바닥을 가지고 있었고, 메인 식당은 나무로 된 바닥을 가지고 있었다.천장은 납작한 석고로 만들어졌고, 침식된 조명 설비가 있었다.브래서리는 150명의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다.

 

오피스 스토리

그 사무실 이야기들은 임원진들을 포함하기 위한 것이었다.사무실 바닥은 일반적으로 엘리베이터 코어 주변의 모듈로 배열된 유연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사무실 이야기의 융통성은 상부구조의 넓은 베이에 기인한다.일반적으로 2층부터 4층까지는 약 2만8천 평방피트(2천600m2), 5층부터 10층까지는 약 1만8천600평방피트(1천730m2), 상층부는 약 1만2천 평방피트(1천100m2)[d]이다.Johnson은 주로 내부 디자인을 감독했다; 모든 재료는 Seagram Building을 위해 맞춤 설계되었다.

 

엘리베이터 착륙은 녹색 테라조 바닥, 트라베린 벽, 회색 엘리베이터-도어 주변, 석고 천장이 있다.나머지 사무실 이야기들은 55.5x55.5인치(141x141cm) 모듈을 사용했다.엘리베이터 문, 스위트 도어, 칸막이가 바닥에서 천장까지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있어 개구부가 마치 패널링의 일부인 것처럼 보였다.칸막이 판넬은 세척이 가능한 재료로 설계되었으며, 시그램 빌딩에서 사용되면서 표준이 되었다.문 손잡이는 둥근 손잡이 대신 레버 손잡이로 만들어졌다.그 천장은 음향학적으로 타일 처리된 천장이다.각 층의 천장은 타이머에 의해 작동되는 발광 타일 패널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 패널은 너비가 약 3.5m인 일관된 밴드로 배열되어 있다.발광 패널은 폭 1.30m의 비닐 디퓨저 패널을 포함하고 있다.각각의 이야기의 나머지 부분은 간접 조명을 사용한다.에어컨 고정장치는 바닥 슬래브 위 11인치(280mm)만 올려놓아 창문이 완전 높이 유리벽이 될 수 있다.

 

시그램 회사는 건물이 완공되었을 때 8층을 점유했다.Architecture Forum은 씨그램의 사무실을 후속 세입자들을 위한 "높은 표준"을 설정한 것으로 묘사했다.사무실에는 태피스트리와 시그램의 도장이 있는 트라베린 벽이 들어 있는 응접실, 미즈가 디자인한 가구가 딸린 중역실, 오크패널이 딸린 회의실 등이 있었다.바닥에서 천장까지 트라베틴 칸막이가 시그램 스위트의 화장실에서 벽으로 가려져 있었다.시그램 스위트의 또 다른 특징은 사용하지 않을 때 천장으로 후퇴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조명이었다.

 

역사

1933년 미국에서 금주법이 폐지된 후, 시그램 증류기의 CEO인 새뮤얼 브론프만은 이 계획이 거의 20년 동안 실행되지 않았지만, 대규모 맨해튼 본사를 계획하기 시작했다.브론프만은 본사가 상업지역이 되고 있던 50번가와 59번가 사이의 파크 애비뉴 어딘가에 위치해야 한다고 결정했다.1951년 레버하우스 건너편 52~53번가 파크 애비뉴 동쪽에 있는 5만950제곱피트(4733m2) 규모의 부지를 400만 달러[e](2020년 3200만 달러 상당)에 사들였다.브론프만은 '중요한 건물'로 여겨질 만한 건축물을 개발하려고 했고, 회사의 100주년 기념일에 맞춰 1957년까지 건물이 완공되기를 바랐다.필립 존슨에 따르면, 이전의 레버 하우스는 시그램 빌딩이 된 것의 건설에 모범을 보였다고 한다.

 

개발

계획

1954년 7월, 시그램은 페레이라 & 럭맨 회사의 윌리엄 페레이라와 찰스 럭맨이 디자인한 34층짜리 타워를 지을 것이라고 발표했다.이 구조물은 1500만 달러(2020년[e] 1억1700만 달러에 상당)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측됐다.그 회사는 레버 하우스의 설계에 힘입어 선정되었다.레버 브라더스 비누 회사의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그 건물의 개발을 감독했던 럭맨은 "다시 공연을 하기 위해 파크 애비뉴로 돌아와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씨그램의 건물에는 당초 계획했던 대로 30층짜리 금속과 유리 샤프트 위에 대리석과 청동으로 된 4층 기단이 들어 있었을 것이다.이 디자인은 강당, 영화 상영실, 전시실, 임원실과 내부 정원 법정을 위한 시설을 제공했을 것이다.페레이라 & 럭맨은 같은 달 뉴욕시 건축부(DOB)에 이 탑에 대한 계획을 제출했다.

 

페레이라앤럭맨의 디자인은 발표 당시 부정적인 비판을 받았다.1954년 8월호 건축 포럼에 따르면, 비평가들은 이 건물의 외관을 "엄청난 담배 라이터"와 "큰 트로피"에 비유했다.브론프만의 27세의 딸인 램버트는 파리에 살고 있었는데, 그녀는 뉴욕 헤럴드 트리뷴지의 파리 판에서 페레이라 & 럭맨의 계획이 연재되는 것을 보았다.램버트는 이 사건을 언급하면서 이 제안에 대해 "분노했다"고 말했다.램버트는 8월에 아버지에게 편지를 써서, 어떤 새로운 본부라도 시그램의 상징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 외에 시에 대한 "기여"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램버트는 이 건물의 발전을 회상하는 2013년 저서에서 "이 편지는 매우 힘있게 [...] NO NO NO NO NO NO"라는 한 단어의 반복으로 시작된다"고 썼다.

 

그의 친구 루 크랜달의 제안에 브론프만은 그의 딸이 다른 건축가를 찾을 수 있도록 허락하면서 동의하였다.페레이라 & 럭맨의 디자인은 여전히 공개적으로 "예비 모델"로 판매되었지만, 인테리어의 올가 게프트 편집장의 말처럼, 언론 보도는 원래의 계획이 "지나치게 버려졌다"고 시사했다.램버트는 당시 현대미술관 건축디자인과장이었던 존슨과 알게 되었다.그의 추천에 따라, 램버트는 몇 명의 주요 모더니즘 건축가들을 조사했고 몇 번의 인터뷰를 했다.[f]램버트는 1954년 11월 시카고의 860–880 레이크 쇼어드라이브 아파트와 같은 미스의 건물들이 "매우 도시적"이라며 미즈 반 데어 로를 건물 설계자로 선정했다.브론프만은 미스의 선정을 승인한 후, 자신의 딸을 이 건물의 기획 이사로 임명했다.램버트는 이 직책에서 2만 달러의 연봉을 받았다.

 

미스는 뉴욕 주(州)에서 건축 면허를 받은 건축가가 아니었기 때문에 존슨은 공동건축가, 칸앤제이콥스는 부건축가로 선정되었다.뉴욕에서 프로젝트를 디자인한 적이 없는 미스는 단순한 슬라브를 디자인하고 싶어했다.그는 1916년 조닝 결의안이 통과된 후 설계되는 대부분의 초고층 빌딩의 붕괴에 불만족스러워했다.Mies는 큰 광장 뒤에 있는 슬라브에 대한 세 가지 대안을 고려했는데, 정면은 여러 개의 베이로 나뉜다.한 계획은 사각탑을 요구했고, 두 번째 계획은 파크 애비뉴에 3베이, 3베이, 5베이, 3베이 직사각형을 요구했고, 세 번째 계획은 5베이, 3베이 직사각형을 요구했고, 5베이, 3베이 직사각형은 파크 애비뉴를 마주보고 있었다.그는 제안된 구조에 대해 몇 가지 척도 모델을 만들었다.결국 미스는 램버트가 칭찬한 세 번째 계획을 선택했다.건축가들이 선정된 후 씨그램은 약 9,000평방피트(840m2)의 인접 토지를 90만 달러(2020년[e] 700만 달러 상당)에 매입했다.토지 인수는 1916년 구역제 결의안을 준수하면서 파크 애비뉴에서 건물을 다시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건설

Photograph of the Seagram Building from Park Avenue

파크 애비뉴 건너편에서 바라본 모습

Mies는 1955년 3월에 DOB에 업데이트된 계획을 제출했으며, 이 구조물은 2천만 달러(2020년에는[e] 1억5천300만 달러 상당)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었다.DOB의 기록에는 미스의 계획이 완전히 새로운 것이 아니라 페레이라 & 럭맨의 원래 계획을 수정한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당시 현장에 있던 250명의 기존 세입자 중 20명이 집을 나간 상태였다.1955년 4월호 뉴욕 타임즈는 제안된 타워를 "총체적으로 붐을 이루는" 파크 애비뉴의 여러 타워 중 하나라고 묘사했다.브론프만의 제안에 따라, 건축가들은 탑이 청동과 유리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명시했다.미스는 시그램 빌딩의 개발을 감독하기 위해 인근 아파트로 이사했고, 그는 미국건축협회(AIA)의 뉴욕 지부에 회원을 신청했으나 1955년 12월 거절당했다.그는 AIA의 거부를 모욕으로 받아들이고 시카고로 돌아가 존슨이 건물의 설계를 완전히 통제하게 했다.Mies가 뉴욕에서 건축실습면허를 받았을 때, 그는 1956년 6월에 이 프로젝트에 다시 참여했습니다.

 

현장의 기존 건물들은 1955년 말에 철거가 시작되어 1956년 3월에 완공되었다.이 상부 구조물은 1956년 5월에 건설이 시작되었고, 1956년 6월 초에 최초의 주요 강철 기둥을 설치하였다.700명의 근로자가 5,000개 이상의 개별 철재를 조립했으며, 총 무게는 2,500만 파운드(11kt)였습니다.맨해튼 미드타운에서 시행된 공회전 금지 규정 때문에 일부 트럭 운전사들은 철제 빔을 작업장에 배달하다가 딱지를 떼고 운송을 허용하도록 규정이 바뀔 때까지 임시 파업을 벌였습니다.제철소 건설은 소음을 줄이기 위해 리벳으로 고정하는 대신 철제 빔을 볼트로 고정하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이 작업은 시로부터 공식적인 "조용한 도시상"을 받았습니다.건설하는 동안 램버트는 미스의 원래 설계를 실행하도록 건설업자들을 설득했습니다. 여기에는 보이지 않는 벽돌 본딩과 같은 사소한 세부 사항도 포함됩니다.이 상부구조물은 1956년 12월에 완공되었고, 건물의 청동과 유리 정면은 1956년 9월에 설치되었고 1957년 4월에 완공되었다.

 

시그램 회사는 1957년 12월에 그 사무실에 입주했고, 건축부는 다음 해에 임시 입주 증명서를 승인했다.씨그램 빌딩은 1958년 5월 22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고, 씨그램 회사는 차지하지 않은 사무실 공간을 임대했다.건축부는 1959년에 영구 거주 증명서를 수여했다.500만 달러의 토지 매입을 포함하면, 이 사업에는 4,300만 달러 즉 평방피트당 약 50달러의2 비용이 들 것으로 추산되었다.평방피트당 건축비는 시내 유사 건축물의 약 2배였다.시그램 부사장 Arthur S. Margolin은 1989년 인터뷰에서 이 건물의 가격은 약 4천만 달러였다고 말했다.

 

20세기

씨그램 소유권

 

건물 개관 직후 1층을 차지한 사계절 52번가 입구.

1958년 7월까지 씨그램 빌딩의 공간의 90%가 임대되었다.일반 신축 건물의 경우 평방 피트당 평균 5달러에서 5달러에서 5달러까지(53.8달러에서 56.5달러2)인 데 비해 세입자들은 상층부 공간에 대해 기꺼이 평방피트당 7달러에서 8달러2 30센트를 지불했다.이 빌딩이 가동된 첫 해에 사무공간은 약 13%의 투자수익률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었다.쿠시만 & 웨이크필드가 임대 대행사로 채용되었다.초기 입주자 중에는 베들레헴제철과 마루젠오일을 비롯해 제조에 관여하는 '다수의 산업·서비스 기업'이 포함됐다.이 건물에는 굿즈온토드먼 프로덕션, 이글 펜슬의 판매 본사, 산업 디자이너, 재산 관리인, 미술 제작자, 직통 광고 회사, 그리고 다양한 상업용 세입자들이 입주해 있었다.레스토랑 어소시에이츠는 1959년에 문을 연 포시즌스와 브래서리 레스토랑의 지상 공간을 차지했다.궁극적으로 시그램 빌딩의 호화롭게 디자인된 공간은 115명의 세입자가 있었는데, 이 입주물량은 부분적으로 미스의 국제적 위상 때문에 그려졌다.1961년까지 시그램 빌딩에는 공간을 위한 대기자 명단이 있었다.

 

그것의 초기에는, 시그램 빌딩과 그것의 광장은 전시와 전시회를 위해 사용되었다.예를 들어, 1958년에 그 건물은 유엔의 1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예술 쇼를 열었다.1965년 광장에 메소아메리카 올멕 문명의 조각된 머리가 전시되었다.세계기념물기금은 1968년 시그램 빌딩 광장에 무아헤드를 전시해 멸종위기로 여겨졌던 이스터섬의 유물들에 관심을 모았다.1971년 시그램 빌딩 광장에 루이스 네벨슨이 그린 환경철강 조각품인 '대기환경 XII'가 설치되었다.시그램 빌딩과 광장에 세워진 다른 조각품이나 예술품들에는 1967년에 전시된 바넷 뉴먼의 조각품 Breaked Obelisk와 1974년에 전시된 장 두부페트의 조각품 Milord la Chimarre가 있었다.

 

1963년, 뉴욕 시 정부는 시그램 회사에 이 건물의 "공고할 만한 공헌"에 대해 상을 수여하고 회사의 재산세를 인상했다.다시 계산된 2100만 달러의 세금 평가는 건물을 철거할 경우 잠재적 가치에 근거한 것이었고, 시그램은 벌어들인 임대소득을 기준으로 1700만 달러의 평가를 유지하기 위해 싸웠다.더 높은 세금 평가는 뉴욕 항소법원에 의해 유지되었는데, 지역 계획 협회는 "뉴욕 주에서의 위대한 상업 건축의 희망"을 잠재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고 비판하였다.건축작가 아다 루이즈 헉스타블은 높은 세금평가가 "건축적 우수성에 세금을 부과하는 특별한 방법"이라며 이번 세금을 도시의 '건축적 전멸'의 시작이라고 평가했다.

 

맨해튼 미드타운에서는 수많은 새로운 개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무실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예를 들어 1968년 부동산 투자회사 리얼티 에퀴티스가 본사를 시그램 빌딩으로 이전했을 때, 다른 회사는 즉시 훨씬 더 높은 가격으로 리얼티의 공간을 전대하겠다고 제안했다.심지어 Seagram Company조차 빌딩 내 15만 평방피트(1만4000m2)의 절반을 포기하고 1972년 983명의 직원 중 약 600명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서 본사의 임대료가 너무 비싸다는 것을 알았다.존 린제이 시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시그램 관계자들은 시그램 빌딩에 대한 높은 세금 평가 때문에 이전이 부분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1971년, 빌딩 관리는 뉴욕시의 한 사무실 건물에서 시 공무원들이 최초로 자발적 화재 훈련을 실시하였다.

 

세일

 

의회도서관에서 본 색채화 건물 전경

1970년대 동안 씨그램은 잠재적인 구매자들로부터 그 건물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 받았고, 그 회사는 그것을 팔고 자신의 공간을 다시 임대하는 것을 고려했다.그러나 시그램은 1976년까지 그 건물의 소유권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는데, 그것이 그 회사에 홍보를 가져왔기 때문이다.같은 해 브론프만의 아들과 시그램의 에드거 브론프만 시어그램 회장은 뉴욕시 랜드마크 보존위원회(LPC)에 시 랜드마크 지위를 부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이 조치는 에이브러햄 베임 시장을 놀라게 했다. 왜냐하면 이 도시의 집주인들은 전형적으로 그들의 건물이 명소로 등재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했기 때문이다.LPC는 궁극적으로 시그램 빌딩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하지 않았다.LPC 규칙은 각각의 뉴욕시 명소들은 지정 당시 적어도 30년 이상 된 것이라고 명시했다; 그 건물은 단지 18년 전에 완공되었다.브론프만은 LPC가 소유주가 랜드마크 지위를 지지할 경우 30년 미만 건물의 지정을 허용할 것을 제안했지만, 이에 대한 조치는 취해지지 않았다.

 

1979년 2월에 시그램은 이 탑을 7천 5백만 달러에 팔았다.공식 랜드마크 지위가 없는 상황에서 새 주인이 외관과 공공장소를 원래 상태로 보존하도록 의무화했다.새 소유자는 최소한 15년 동안 건물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가 있었고, 높은 토지 평가 세금을 넘겨받아야 했다.씨그램은 1979년 6월 교직원보험연금협회(TIAA)에 이 건물을 8550만 달러에 매각해 이들로부터 일부 공간을 임대했다.이 수수료에는 구조물의 경우 7050만 달러, 기반 토지의 경우 1500만 달러가 포함되었다.매각의 일환으로, 건물은 그것의 주소로 간판에서만 식별되었지만, "씨그램" 이름을 유지했다.판매 후 수십 년 동안 램버트는 시그램 빌딩의 운영에 계속 관여했다.

 

TIAA는 Seagram Company와 마찬가지로 건물의 랜드마크 지위를 지원했다.1988년 초, 시그램 빌딩이 완공된 지 30년이 조금 넘은 후, TIAA는 시그램 빌딩의 외부, 로비, 플라자를 랜드마크의 지위에 고려하도록 요청하는 문서를 LPC에 제출하였다.포시즌스 운영자들은 또한 씨그램 빌딩에 있는 그들의 레스토랑 내부를 위한 랜드마크 지정을 별도로 승인했다.1989년 10월 3일 LPC는 씨그램 빌딩의 외관과 로비, 포시즌스 레스토랑을 랜드마크로 지정하였다.포시즌스는 브룩클린의 Gage와 Tollner에 이어 두 번째로 랜드마크로 지정된 식당 인테리어였다.TIAA는 외부 및 로비 랜드마크 지정을 강력히 지지해 왔으나, 1990년 LPC를 고소해 포시즌 지정을 없앴다.TIAA는 이 식당이 개인 소유물이며, 이 지정으로 인해 업주들이 문을 닫기를 원하더라도 이 식당은 영업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주 항소법원은 1993년에 그 지정을 지지했다.랜드마크 지정에 포함되지 않은 브래서리는 1995년 화재로 피해를 입은 뒤 1999년 보수공사를 했다.

 

21세기

부동산 투자자인 애비 로젠은 2000년 10월 3억7500만달러에 건물 내 대주주 지분을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해 그해 12월 매입을 완료했다.당시 건물 면적의 99.5%가 차지했지만 원래 세입자 6명만 남아 있었다.이듬해 씨그램사는 본사를 건물 밖으로 옮겼다.로젠의 RFR 홀딩은 시그램 빌딩의 소유권을 유지했다.한편 2000년 시그램 컴퍼니를 인수한 프랑스 미디어 재벌 비비덴디는 2003년부터 자금 마련을 위해 이 빌딩의 예술을 매각하기 시작했다.RFR은 2005년 시그램 빌딩 부지의 미사용 개발권을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LPC의 허가를 받았다.그 대가로, 시그램 빌딩의 소유주들은 거의 독창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요구될 것이다.시그램 빌딩은 2006년 1월 12일 국가사적지등록부(National Lister of History Places, NRHP)에 포함되도록 지명되었고, 2006년 2월 24일 NRHP에 추가되었다.

 

RFR은 2013년 해리 리스트로부터 14%의 지분을 매입할 때까지 씨그램 빌딩의 완전한 소유권을 갖지 못했다.2015년 Four Seasons'와 Brasserie의 임대 계약은 RFR이 조기 종료 결정을 내린 후 갱신되지 않았다.식당들은 문을 닫았다.RFR은 그릴룸과 풀룸 사이의 유리벽 제거, 와인창고를 화장실로 전환하는 등 포시즌스 인테리어의 변화를 제안했다.LPC는 방통위가 허용한 카펫 교체를 제외한 포시즌스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를 변경하자는 RFR의 제안을 거부했다.아나벨 셀도르프는 윌리엄 조지스가 인테리어 디자인을 총괄하는 동안 물리적 구조를 복원했다.그릴과 수영장은 지난 2017년 중반 옛 포시즌스 공간 내에 문을 열었다.그해 건축가 피터 마리노는 지하실의 옛 브라서리 공간 안에 랍스터 클럽을 설계했다.또 2016년 전면이 복원돼 RFR이 40만 달러를 들여 분수대에 방수시설을 설치하고 25만 달러를 들여 광장벤치를 개조했다.RFR은 랜드마크 지위가 없는 지하차고도 바꿀 계획이었다.

 

당초 RFR은 랜드마크가 지정한 포시즌스 인테리어를 변경하기 위해 LPC의 허가를 구하지 않고 개보수가 완료된 2017년 말에만 허가를 요청했다.LPC는 거의 2년 후에 소급해서 개보수 공사를 승인했고, 약간의 수정이 있었다.이에 따라 2019년 12월 풀의 휴게실은 LPC가 승인한 계획에 따라 1개월 동안 리노베이션(리노베이션)을 위해 문을 닫았다.그 다음 달, 그릴에서 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에 그릴이 수영장을 인수했다.로젠은 2020년 중반에 차고를 1년 반 동안 공동 작업자 공간과 체육관인 '시그램 플레이그라운드'로 개조하겠다고 발표했다.공동 공간은 뉴욕시의 COVID-19 대유행과 더불어 주요 세입자인 웰스 파고(Wells Fargo)의 출발에 비추어 세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방안으로 발표되었다.

 

임팩트

리셉션

 

53번가 지상에서 본 건물.

시그램 빌딩이 완공되자 루이스 뭄포드는 이 구조를 건물의 '롤스 로이스'라고 표현하며 "단순한 타협 없이 통일한 예술 작품만이 해낼 수 있는 미적 영향을 가지고 있다"고 썼다.1957년 뉴욕 타임즈의 토마스 에니스는 이 건물이 "맨해튼의 전후 건물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 중 하나"라고 썼으며, 그 디자인이 미스의 경력의 최고점으로 특징지어졌다.마찬가지로, 프로그레시브 아키텍처는 1958년에 시그램 빌딩을 "아마도 미국에서 가장 예고된 새로운 건물"이라고 묘사했다.1958년 건축 포럼에 따르면, "시그람은 고층건물의 관행을 받아들이는 것에 도전한다"고 한다.이듬해 이탈리아 문화원 회의에서 건축가 지노 폴리니 씨는 씨그램 빌딩이 "기능적이고 미적인 건축의 걸작"이라고 말했다.

 

시그램 빌딩에 대한 비판적인 호평은 계속되었다.에이다 루이즈 헉스타블은 이 건물이 개관한 지 8년 만에 "위장하고, 호화롭고, 엄격하고, 세련되고, 멋지고, 완벽히 우아한 건축"이라고 썼다.뉴욕타임즈 매거진은 1975년 이 로비를 "뉴욕에서 가장 좋은 10대 로비" 중 하나로 묘사했다.1981년 건축작가 G. E. Kidder Smith는 그 건물과 그 특징들이 "비할 수 없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2000년에 이 건물에 대해 쓴 제럴드 케이든에 따르면, 시그램 빌딩은 "공원의 탑" 건축이라는 이 도시의 필수적인 국제 스타일 걸작이다.딜러 스코피디오+렌프로의 리카르도 스코피디오는 시그램 빌딩의 건설은 "건축이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를 도시로 가져온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은 첫 번째"라고 말했다.2001년 건축평론가 허버트 머샹은 "서양 건축에 필수적인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쓰면서 그것을 "두 천년의 건축"이라고 불렀다.

 

공공 및 건축 비평가들은 일반적으로 시그램 빌딩을 높이 평가했지만, 디자인의 단점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스턴은 광장의 '부활'과 외관의 순수성 부족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이 있었다고 밝혔다.스턴은 건축가 루이스 칸의 말을 인용했는데, 그는 후미 '스핀'이 슬라브의 순수함을 빼앗아 갔다고 믿었지만, 칸은 또한 숨겨진 바람의 브레이싱이 건물을 "숨겨진 코르셋을 입은 아름다운 청동 아가씨"처럼 보이게 만들었다고 말했다.Mumford는 이 디자인을 크게 칭찬했지만, 그는 광장의 수영장과 분수대는 그렇지 않았다면 "마스터피스"였던 것에서 "총체적인 결함"이라는 것을 발견했다.이탈리아 건축 작가 만프레도 타푸리와 프란체스코 달코는 1976년 저서 '현대 건축'에서 씨그램 빌딩이 "도시에서 초연"하며 대칭성을 부재의 상징으로 보았다고 썼다.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이 건물을 "놀이 카드에 위스키 병"이라고 일축했다.

 

건축인식

5번가 협회는 시그램 빌딩을 1956년에서 1957년 사이에 파크 애비뉴에 건설된 최고의 건물이라고 불렀다.시 정부는 1963년 이 건물이 도시의 아름다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에 대해 씨그램 회사에 상을 주었다.무역위원회는 그 건물의 광장, 형태, 재료 등을 이유로 1965년 건축상을 수여했다.이듬해 시립미술협회(MAS)가 청동판(청동판)을 주면서 '현대적인 랜드마크'로 인식했다.필립 존슨은 1979년 시그램 빌딩의 설계로 도시의 브론즈 메달리온을 받았다.동시에, AIA의 뉴욕 사업부는 Seagram Company에게 "건축의 예술과 그것이 유지되는 관리에 대한 회사의 가장 우아한 공헌"을 인정하는 특별 표창을 수여했다.AIA는 1984년 "시간의 시험에 견딜 수 있는 능력"으로 25년 상을 받은 씨그램 빌딩을 더욱 인정하였다.

 

디자인 영향

The Union Carbide Building, a glass tower at 270 Park Avenue. The Union Carbide Building's design was inspired by the design of the Seagram Building.

Seagram 빌딩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270 Park Avenue의 옛 유니온 카바이드 빌딩

씨그램 빌딩의 광장은 문을 열자 곧바로 인기가 높아 직장인과 관광객 모두 자주 찾는 곳이었다.1971년, 광장은 사회학자 윌리엄 H의 계획 연구의 배경이었다. 뉴욕시립미술협회(MAS)와 함께 제작한 영화 '소도시공간의 사회생활'의 하우트는 광장 주변에서 교제하는 사람들의 일상 패턴을 기록하고 있다.와우테는 비교적 평이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후원자들이 선반이나 계단에 눕거나 앉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광장의 선택감을 허용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이 광장의 존재는 뉴욕시 개발자들이 건물 앞에 열린 공간을 추가하는 대신 그들의 최대 연면적을 늘릴 수 있도록 한 구역화 조례인 1961년 구역화 결의안에 영향을 주었다.이는 1916년 조닝 결의의 '웨딩 케이크' 모델이 웨딩 케이크와 비슷하게 여러 층의 간격을 두고 차질을 빚었던 것과 극명하게 대비되는 것이었다.1961년 구역 지정 코드가 시행되기도 전에, 일부 뉴욕시 건물들은 시그램의 아메리카 1271번가의 타임-라이프 빌딩, 270번 파크 애비뉴의 구 유니언 카바이드 빌딩, 28번 리버티 스트리트 원 체이스 맨해튼 플라자 빌딩 등 광장 뒤의 슬라브 모델을 따랐다.20 에이커(8.1 ha)의 광장이 구역법 개정 후 10년 동안 뉴욕에 지어졌다.

 

Paul Goldberger는 1976년 뉴욕타임스에 시그램 빌딩이 "뉴욕에서 가장 많이 복사된 건물" 중 하나라고 썼는데, 그 디자인은 국제적으로 여러 구조물에 복사되었다.William H. Jordy에 따르면, 이 건물들은 270개의 파크 애비뉴와 내륙 철강 건물을 포함했다.Mies는 피츠버그, 시카고, 토론토에 있는 타워를 위해 그 건물의 디자인을 재사용했다.작가 E. C. elph에 따르면, elph는 다른 탑들 중 일부를 "흥미로운 복사본이 없는" 것으로 간주했지만, 이 디자인은 "다른 건축가들에 의해 다양한 색깔과 모양으로 표절되었다"고 한다.2005년 중반, Lower Manhattan에 있는 마천루 박물관은 100명의 건축가, 건축가, 비평가, 엔지니어, 역사학자, 학자들에게 도시의 25개의 타워 중 10개의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고르라고 요청했다.시그램 빌딩은 76명의 응답자들이 투표용지에 올려놓으며 크라이슬러 빌딩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